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금사업안내 우리모두의 행복후원권 입니다.

민원신청


관련 정책에 관한 질의/제안/건의 등에 대해 정책담당자로부터 답변을 들으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민원신청을 하시기에 앞서 '자주하는질문' 메뉴를 먼저 살펴보시면 궁금하신 점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질문 바로가기

민원처리

  • 복권위원회는 기획재정부 산하기관으로 민원처리도 기획재정부의 민원처리절차에 따르고 있으며,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민원신청시스템의 오류(첨부파일 등록불가, 신청오류 등)가 발생한 경우에는 종합민원실(044-215-211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재정부의 민원사항이 아니거나 소관기관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민원처리절차

단순질의일 경우의 처리과정
1.담당자가 근무시간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완료함
2.민원인이 '나의 민원보기'(http://www.mosf.go.kr/service/service03_01.jsp)에서 답변을 확인함
제안 및 유권해석이 필요한 경우의 처리과정
1.민원처리 담당자가 1차 답변을 완료함
2. 1차 답변을 다시 재검토함
3. 최종답변을 완료함 (최종답변일까지는 근무일기준으로 1~5일이 소요됨)

유의사항

  • 공개민원은 타인도 질의내용과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공개를 원치 않으실 경우 비공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비공개를 선택하신 경우 민원답변 확인시 신청보호를 입력하여야 하므로 반드시 신청번호를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 나의 민원확인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