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특별한 택시들이 운행되고 있다는데요. 바로 복권기금 지원으로 운행되는 교통약자 전용 콜택시입니다."
김태희(부산시설공단 두리발팀 대리) "장애인 노약자 휠체어 이용자들은 대중교통이나 일반택시를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두리발은 그런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 교통수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총 187대의 차량을 24시간 운행하여 약 3만 4천여 명의 교통 약자들에게 두 발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약 10년 전 근육병으로 후천적 장애를 얻었다는 김현자 씨. 두리발로 삶의 활력을 되찾았다고요."
"재활운동은 물론 대학교에 입학해 사회복지사 자격증까지 따는 데 성공했답니다."
김현자(두리발 이용자) "두리발을 타고 다니고 하니까 저희 일상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복권 발행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저소득층을 위한 장학사업 등 복지사업과 공익사업에 사용됩니다."
모두 같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앞으로도 함께 합니다. 로또 1게임 판매금액 1,000원 중 약 410원이 복권기금으로 적립됩니다. 이렇게 모인 약 2조6천억원 이상의 복권기금이 주거복지사업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공익사업에
쓰이고 있습니다. 복권은 행복한 나눔입니다. 출처 : 동행복권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donghanglottery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