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사업안내 우리모두의 행복후원권 입니다.

보도자료


게시판 보기
제목 제15기 행복공감봉사단과 함께 2023년 첫 봉사활동 진행 
등록일 2023-02-24  조회 220 
첨부파일. 230217_(보도자료)_제15기 행복공감봉사단 5차 봉사활동.hwpx  
최상대 기재부 차관, ‘밥퍼, 무료급식’봉사활동 실시
 - 제15기 행복공감봉사단과 함께 2023년 첫 봉사활동 진행 -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위원장: 최상대 제2차관)는 2.23일(목)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ㅇ 봉사활동에는 최상대 제2차관을 비롯하여 복권홍보대사 김소연 배우, 제15기 행복공감봉사단원약 30여 명참석하였다.

 ㅇ 이번 봉사활동은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함으로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행사에서 최상대 차관은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잡곡 1톤을 후원하였으며, 저소득층 어르신과 취약계층 550명분의 밥, 국, 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배식, 설거지 등을 함께하였다.

 ㅇ 봉사활동에 앞서 최 차관은 밥퍼나눔운동본부 대표 최일도 목사를 만나 어려운 이웃을 향한 밥퍼 활동에 감사를 표한 뒤,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ㅇ 최 차관은 기념사에서, “오늘 준비한 것은 단순한 무료급식이 아닌 우리의 온기를 전하는 소중하고 따뜻한 마음 한 끼이다”라고 말했다.

□ 앞으로도 복권위원회 행복공감봉사단은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체메뉴보기